국민을 위한, 국민의 정치, 내실부터 다지겠습니다.
힘만실어주신다면 돈이 줄줄새는 부조화 법안부터 막아내겠습니다.

한국국민당

공지사항

한국국민당, 국민의당 유사 당명에 대한 한국국민당 성명서

작성자
한국국민당
작성일
2016-02-02 17:17
조회
6
IP
112.222.150.251


?



?

안녕하십니까?

한국국민당 대변인 신선희 입니다.

?

'한국국민당'은 국민의 정당으로 민본 정치를 통한 홍익 민주주의 실현을 목표로 하는 정당입니다.

'한국국민당'은 대한민국 정당으로서, 독립선언문이 만들어진 1919년 2월 1일을 기념하여 2015년 2월 1일에 발기인 대회를 개최, 2015년 2월 24일 국가적 정체성을 우선하는 당원들의 요청에 따라 (가칭)한국국민당으로 중앙성관위에 당명신고를 완료하고 백범 김구선생 서거일을 기념한 2015년 6월 26일 6,608명의 단원을 확보하여 중앙당 창당을 마쳤습니다.

?

'한국국민당' 명칭은 그동안 정당활동에 의해 많은 사람들에게 「국민당」이라는 약칭으로 불리워지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이른바 안철수 의원의 '국민의당'이 어감이나 의미상 「한국국민당」과 혼돈이 일어날 수 있는 당의 명칭입니다.

유권자들은 통상적 의미로 「한국국민당」의 경우 「한국국민」「국민」이라고 인식되므로 포털 검색 결과에서도 「국민당」이란 나라국+백성민+무리당을 사용하므로 이미 국민이라는 용어에 자국민이 포함된 것으로 한국국민당의 경우 한국이라는 자국민의 의미가 포함된 이중 개념인 국민에 의한 당이므로 국민당인 것입니다.

따라서 국민의당 역시 약칭으로 통칭할 때 국민당이 되므로 이는 정당법 제 41조 3항에 의한 창당준비위원회 및 정당 명칭은 이미 신고된 창당준비위원회 및 등록된 정당 사용중인 명칭과 뚜렷이 구별되어야 하다고 명시되어 있는바 국민의당은 이를 명백히 위반하였을 뿐만아니라 총선을 준비하고 잇는 「한국국민당」에 각종 오해와 혼란을 야기하고 심각한 피해를 끼치고 있으므로 '국민의당' 당칭 사용의 즉각 철회를 요구합니다.

?

또한 국민의당은 한국국민당과 유사명칭 뿐만아니라 슬로우건까지도 문장 구조의 변형없이 그대로 차용하여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오히려 '국민의당'이 유권자들에게 오인, 혼동되게 함으로써 정치적 의미를 왜곡시키며 '국민의당'이라는 당 명칭으로 인하여 '한국국민당'의 홍보활동에 피해가 오므로 안철수 의원의 '국민의당' 명칭에 대하여 사용금지를 강력히 요청합니다.

?

한국국민당은 자유와 정의, 평화, 민본 정신으로 총 단결하여 승리를 위한 화합과 안정 속에 민주주의를 열망하는 역사의식을 갖춘 온 국민의 시대적 요청이며 역사의 흐름에 거역할 수 없는 커다란 국민의 목소리입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